사회적 통념을 거부하는 저항의 목소리, 김기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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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5 0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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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통념을 거부하는 저항의 목소리, 김기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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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 서론
1.1. 연구목적과 동기
2. 본론
2.1. 김기덕 감독의 영화의 특징-전복(Upset)
2.1.1. 전복의 서사구조
a. 영화<파란대문>에서 나타나는 전복의 서사구조
b. 영화<나쁜남자>에서 나타나는 전복의 서사구조
2.1.2. 전복의 서사구조를 표현하는 기법-카메라의 주관적 시점
a. 영화<나쁜남자>에서 나타나는 카메라의 주관적 시점
b. 영화<파란대문>에서 나타나는 카메라의 주관적 시점
2.2. 전복의 서사구조를 통해 김기덕 감독이 사회에 전하는 메시지
2.2.1. 사회 통념적 가치에 대한 의문 제기
2.2.2. 소외된 계층의 재조명
3. 결론
4. 참고data(자료) 및 출처
1.서론
1.1 연구 목적과 동기
예술가는 자신이 창조한 작품마다 새롭고 다른 세계를 표현한다. 따라서 우리는 예술가의 공통된 무형의 질서 즉 표현 양식을 analysis(분석) 해 봄으로써 예술가의 세계관을 어느 정도 알 수 있으며 나아가 예술가가 작품을 내어 사회와 소통하고자 하는 바를 파악할 수 있다아 이러한 관점에서 나는 김기덕 감독이 가진 표현양식상의 특징을 파악하고 그를 통해 그의 세계관을 analysis(분석) 하…(省略)
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새롭고 다양한 작품에는 공통적으로 도출될 수 있는 무형의 질서가 존재한다. 이는 예술가의 세계관이 작품 안에 내재되어 있기 때문이며 작품의 표현양식 또한 세계관에 의해 지배되기 때문이다 예술가의 세계관과 예술가의 표현양식은 서로 동떨어져 존재하지 않으며 끊임없이 상호작용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