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marketing ,marketing 의instance(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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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0 0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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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마케팅의 分析(분석)과 활용
순 서
체험마케팅의 concept(개념) 및 definition
체험마케팅의 활용 배경
事例分析(분석)
새로운 적용
발전방향
참고data(資料)
체험마케팅의 concept(개념) 및 definition
체험이란사람이 보고, 듣고, 느끼고, 생각하거나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는 모든 활동
`번트 슈미트`가 주장한 마케팅 영역에서의 체험
어떤 상황들 속에 참여하고, 겪고, 살아가면서 생기는 것
감각, 마음, 그리고 정신을 자극하는 계기가 되는 것
기업과 브랜드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연결하는 것
개개인의 행동과 구매상황을 더 폭넓은 사회적 배경으로 옮겨 놓는 것
마케팅 영역에서의 체험의 발생
직접적 접촉을 통한 발생
◈ 제품을 탐색(Product Experience)할 때
◈ 제품을 구매(Shopping and Service Experience)할 때
◈ 제품을 소비(Consumption Experience)할 때
간접적 접촉을 통한 발생광고, 가상현실, 매장environment, 영업사원 등의 다양한 접촉
체험마케팅이란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을 함으로써 제품의 홍보결과 를 기대하는 마케팅 방법
기존의 다양한 마케팅 방법과는 다르게 제품이나 서비스의 분위기와 이미지,또는 브랜드를 통해서 소비자들의 감각을 자극하는 체험에 집중하는 마케팅
Gilmore&Pine의 체험마케팅 구분
구 분
개 념
사 례
엔터테인먼트체험
감각을 통해 소극적으로 체험을 흡수하는 것
공연 관람, 음악 감상, 독서 등
교육체험
개인의 정신과 육체의 적극적 참여로 정보를 습득하는 것
실제적인 교육 및 육체활동 등
미적체험
이벤트나 environment에 스스로 몰입하지만 그들 자신은 이벤트나 environment에 아무런 influence을 미치지 못하고 주위environment을 그대로 내버려두는 체험
미술관이나 박물관 관람 등
현실도피체험
참여도와 몰입도가 가장 높은 체험으로, 완벽한 몰입상태에서 적극적 참여가 가능한 체험
테마공원, 카지노 등
※고객의 몰입정…(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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