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마케팅 (International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1 23:34
본문
Download : 국제 마케팅 (International Marketing).hwp
Download : 국제 마케팅 (International Marketing).hwp( 91 )
국제 마케팅의 의사 결정 단계
순서
국제 marketing 의 의사 결정 단계
국제 marketing 環境(환경) analysis
국제 marketing 環境(환경) : 해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국내 環境(환경)보다 더욱 복잡하고 다양한 국제 marketing 環境(환경)을 거시적으로 철저히 이해하는 사전 준비가 요구됨
정치적 環境(환경) : 진출하는 상대국의 정치적인 안정성과 정부의 외국 기업에 대한 우호적 태도, 그리고 자국과의 외교 관계를 고려해야 함
법률적 環境(환경) : 진출 상대국의 법률 체제와 통화 보유, 외환에 대한 규제, 외국인 기업 지원 제도 등을 파악해야 함
경제적 環境(환경) : 진출 상대국의 경제 상태, 소득 수준, 분포, 그리고 더 나아가 상대국과 지역 경제 동맹을 이루고 있는 주변국의 경제 상황까지 파악해야 함
文化적 環境(환경) : 진출 상대국의 文化, 종교, 윤리, 미적 기준, 금기 사항, 외국 상품에 대한 선호도, 상거래 관습 등을 조사해 소비자의 구매 의사나 소비 방식을 파악해야 함
산업 구조 analysis : 진출 상대국의 산업 구조를 자급 자족 경제, 원재료 수출 경제, 개발 도상국 경제, 개발국 경제 등으로 analysis하여, 그 나라의 소득 구조와 소비 성향 등을 파악해야 함
무역 제도와 국제법 : 관세, 비관세 장벽 등의 무역 제도와 국제법의 세부 조항…(투비컨티뉴드 )
국제 마케팅 (International Marketing)
국제 마케팅 환경 分析(분석)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국제 마케팅의 의사 결정 단계국제 마케팅 환경 분석 국제 마케팅 환경 : 해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국내 환경보다 더욱 복잡하고 다양... , 국제 마케팅 (International Marketing)경영경제레포트 ,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경영경제,레포트
국제 마케팅 환경 : 해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국내 환경보다 더욱 복잡하고 다양...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