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매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1:39
본문
Download : 테니스 매너.hwp
(5) 코트 안에서는 서성거리지 말아야 한다.
2…(省略)
(1) 공정한 마음가짐으로 심판에 임하며 엄격하고 정확한 심판으로 선수들에게 신뢰감을 주어야 한다. 코트에 입장할 때에는 백색 계통의 유니폼을 착용하고 라켓 볼 수건 음료수 등 필수 용품을 사전에 준비해야 한다. 코트 체인지할 때 상대방 선수의 얼굴도 쳐다보지 않고 무작정 위치를 바꾸는 사람이 있는데 이러한 점은 고쳐야 한다.
(17) 게임이 끝나서 악수를 할 경우 패한 쪽에서 먼저 악수를 청할 수 있도록 네트 쪽으로 뛰어 가도록 한다.
(3) 감정을 억제하고 선수나 관중의 소리에 마음을 쓰지 않는다. 코트 체인지 때 네트 옆을 돌지 않고 곧바로 네트 위로 넘어가거나 심판의 판정에 흥분하여 네트 위를 넘어서는 일은 상대방 선수나 관중들을 모욕하는 일이니 조심해야 한다.
(2) 수건 라켓 등을 네트 포스트 등에 걸지 말고 벤치 위나 자신의 가방 속에 넣어 두어야 한다.
(6) 코트를 교대할 때에는 상대편 선수가 먼저 지나가도록 양보하는 마음을 보여주어야 한다. 상대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서는 이긴 쪽에서 손이 나오기를 기다려야 한다.
(13) 심판의 콜(call)이 없는 한 게임을 계속한다. 가볍게 눈인사라도 나누면 훨씬 좋은 분위기를 만들 수 있따
(7) 랠리 중에 상대방의 방심을 찔렀을 때에는 예의를 표시한다.
(18) 함께 게임을 하는 선수들끼리 서로 예의를 지켜야 한다. 심판의 판정에 이의를 제기하며 자신의 뜻을 관철시키기 위해 게임을 중단하는 무례한 행동은 금해야 한다.
(11) 토스에서 이겼을 경우 서비스나 사이드의 선택을 분명하게 상대방에게 알려야 한다.
(8) 코트 안에 들어서면 몸을 노출시키는 광경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이는 상대방에게 가장 큰 결례이다. 자신의 opinion이 아무리 옳았다 해도 일단 심판관이 판정을 내리면 그대로 받아들여야 한다.
(7) 심판은 타인이나 선수와 사적인 말을 하지 않는다.
(10) 플레이어가 스스로 게임을 지연시키지 않도록 한다. 토스에서 이겼다고 해서 당연하게 서비스를 선택하는 자세는 좋은 일이 아닌것이다 .
(12) 어떠한 경기라도 심판관이 내린 판정에는 항상 복종을 해야 한다. 외부인이 코트에 들어설 때 간혹 구두를 신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 코트 안에서는 항상 운동화를 신어야 한다. 항상 심판의 판정에 따라야 한다.
(16) 서브를 넣을 때 상대편 리시버가 충분한 준비를 갖추었는지 살펴야 한다.
테니스 매너
테니스 매너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이 경우에는 네트 아래로 볼이 가도록 한다.
(15) 코트를 교대할 때 혹은 플레이 중에 네트를 넘어가거나 손을 대는 등의 행동은 금물이다. 설혹 심판관의 나이가 어리다 해도 마찬가지다.
(4) 시원하고 민첩한 태도를 취하고 우유부단한 태도는 버린다.
다.
(14) 게임의 중간에 갖는 휴식 시간에는 너무 오랫동안 시간을 끌지 말아야 한다. 상대방 선수가 준비 자세를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서브하는 것은 자칫 고의적이라는 인상을 주게 된다 항상 상대방의 움직임을 살펴본 후에 서브하도록 해야 한다. 코트 체인지 때 90초 동안 갖는 휴식 시간 중에는 땀을 닦거나 목을 축이는 등의 휴식 동작이 허용된다 그렇다고 무작정 시간을 끄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코트 내에서 서성거리게 되면 관중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플레이어 자신에게도 안정감보다는 초조감만 더해주기 때문에 안 된다 일단 코트에 들어가면 차분한 마음으로 기다려야 한다.
(6) 실수했을 경우에도 그 보충은 결코 하지 않는다. 이 때 강타로 쳐서 보내면 예의에 어긋난다.
(9) 코트에는 운동화를 신고 들어가야 한다. 그리고 심판에게 가볍게 사의를 표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서브의 볼이 폴트가 된 경우 리시버는 폴트된 볼을 네트에 넘기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테니스매너 , 테니스 매너예체능레포트 ,
테니스매너
테니스 매너에 대상으로하여 설명(說明)하고 있다아
레포트/예체능
Download : 테니스 매너.hwp( 71 )
설명
순서
,예체능,레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