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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정녀 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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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1-11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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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르트가 동정녀 탄생이야기가 계시를 잘 說明(설명) 해 준다는 측면에서는 의미가 있지만 예수님은 우리와 다른 사람이다.



동정녀 탄생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보는 관점이 다르고 자기 신학하는 입장이다. 성령의 충만한 임재를 통해서 예수의 메시야적인 왕적 대관식, 메시야적인 서임식이라고 부르는 장면이 나타나는데 예수의 신적인 기원, 진정성, 권…(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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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믿으면 믿고 말면 마는 것이다. 동정녀 탄생이라는 것이 하나님의 유일무이한 계시가 이 세상에 임하는 독특한 방식을 잘 모여준다. 마가에게 있어서 예수의 신적기원은 메시야적 권위와 신분을 說明(설명) 해 줄 수 있는 기원을 여기서 찾고 있따 비둘기는 성령을 상징했다. 더 공부해도 나오는 것은 없다. 그런데, 바르트는 신학적인 입장이 기본적으로 성서를 접근해 들어가는데 있어서 관점, 선입견이 다른것을볼 수있는데 바르트는 반대로 브루너와는 달리 동정녀 탄생이라는 하나의 특수한 방식의 인간으로 잉태와 탄생과정이야 말고 하나님이 인간이 되는 성육신의 비밀을 잘 드러낸다고 반대로 이야기 한다. 그냥 넘어가지는 허전하니까.. 공관복음서 할 때 마가복음에 있어서 예수님에 대한 기록이 요단강에서 세례에서 출발한다. 죄를 지을 수 없는 존재다 그런 의미로 나가서는 안되고 인간으로서 아담의 죄에 유전적인 운명의 속박안에 갇혀 있는 동일한 인간으로 오신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무죄성이라고 하는 것은 죄의 숙명, 굴레 안에 있으면서도 그것을 이기고 실제적으로 그 죄가 예수 그리스도의 삶속에서 현실화되지 않았고 극복했다는 그것이 하나님의 능력이라고 보는 것이다. 그러나, 바르트도 전통적으로 믿어왔던 것처럼 아담 하와의 유전되는 죄의 본성을 차단하고 하나의 인간 예수의 본질적인 무죄성을 확보하기 위한 그런 교리는 아니라고 생각했다. 신학적으로는 이러한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는 정도면 될 것 같다.
conclusion(결론)은 있을 수 없다.
기독론0414
동정녀 탄생은 예수 그리스도의 인성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이 있따 브루너. 성령은 염색체가 없으니까 양성교리는 칼세돈에서 결정된 것인데 맞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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