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학습조직의 전제조건으로써 조직학습 > omi1 | omi.co.kr report

학습조직의 전제조건으로써 조직학습 > omi1

본문 바로가기

omi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학습조직의 전제조건으로써 조직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04:02

본문




Download : 학습조직의 전제조건으로써 조직학습.hwp





③ 다양성
환경 복잡성, 동태성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성을 지녀야 한다. 이를 통해 학습스타일 결정, 학습의 깊이 반영이 가능하며, 이는 흡수 능력과 깊은 관계가 있다고 할 수 있다

2. 학습의 내부influence(영향)요인

1) 조직구조
① 중복구조
기업이 정보, 기업활동, 경영책임 등을 의도적으로 중첩시켜 자연스럽게 정보공유를 실시하고, 묵시적 지식공유촉진, 비公式(공식)적 지식창출, 정보교환 신뢰 등을 가능하게 한다.
② 자기조직화팀
스스로 變化, 질서 창출할 수 있은 능력가진 집단을 통해 경험, 지식 배경이 다양한 구성원으로 팀을 구성한다.
④ 자율성
개인에 자율권 보장될 때 창의성이 발현되어 혁신아이디어, 기회획득, 정보획득 연결, 해석에 보다 높은 유연성 가지게 된다
2) 조직文化
① 지속적 적극적 학습 분위기
② 실패인정의(定義) 조직 文化
③ 새로운 정보/지식에 접근하는 개방적 분위기
④ 자기성찰
3) 리더십
리더는 기업가 정신으로 조직 내 창조적 …(drop)

Download : 학습조직의 전제조건으로써 조직학습.hwp( 64 )


다.
학습조직의 전제조건으로써 조직학습 , 학습조직의 전제조건으로써 조직학습사범교육레포트 , 학습조직 전제조건으로써 조직학습

학습조직,전제조건으로써,조직학습,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학습조직의 전제조건으로써 조직학습
학습조직의 전제조건으로써 조직학습
설명




학습조직의%20전제조건으로써%20조직학습_hwp_01.gif 학습조직의%20전제조건으로써%20조직학습_hwp_02.gif









경영조직론상 학습조직의 전제조건으로써 조직학습

1. 조직학습의 결정요인

1) 흡수능력
이는 기존지식을 흡수하는 학습능력으로,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는 문제해결능력을 포함하며, 관련 사전지식과 노력의 강도에 의해 결정된다고 할 수 있다
조직학습은 적절한 사전지식 가지고 있는 구성원들이 그들 간의 지식변환을 위한 노력의 강도를 증가시킴에 따라 속도가 더 빨라지고, 규모가 커져 창출된 지식이 기존의 사전지식에 피드백 되어 흡수능력을 증가시키게 된다
2) 학습의 계기
조직 학습을 스타트하기 위해 외부의 사건, 문제, 최고경영진의 의도적인 조직내 위기, 혼란조성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위기는 학습에 있어 중요한 촉진요인으로 작용하며, 위기조성, 조성된 위기를 획기적으로 해결하여 학습할 수 있다
3) 학습 성향
이는 학습장소, 성격을 반영하는 가치 및 관행을 말하며, 조직이 지식 창출, 습득, 공유, 활용 방식의 방향을 결정해주는 역할을 의미한다.
Total 37,90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