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이벤트 기획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14:21
본문
Download : 관광이벤트 기획론.hwp
report 작성에 모쪼록 도움이 되길 빌며, 좋은 결실 맺기를 바랍니다.
관광이벤트 기획론
본 자료는 이벤트의 개념과 특성,문화 이벤트와 기업 이벤트등에 대해 알아보고 이벤트 기획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이벤트는 현장에 있어…(To be continued )
설명
본 資料는 이벤트의 槪念과 特性,文化 이벤트와 기업 이벤트등에 대해 알아보고 이벤트 기획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끊어진 인간관계의 다리 역할을 할 수도 있고 기업의 이미지를 새롭게하며 文化(culture) 예술적인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생활 매체이다.
우리는 한 시대에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여러 가지 특징들을 들어 어떤 시대를 표현하고 있다 매체를 기준으로 한다면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이러한 매체들의 상호보완적인 역할로 등장한 것이 이벤트라는 매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우리는 이벤트 시대에서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레포트 작성에 모쪼록 도움이 되길 빌며, 좋은 결실 맺기를 바랍니다.
2) 特性(특성)
이벤트는 자연 발생적이 아닌 인위적이고 의도적으로 계산되어 실시되는 사건 중에 좋은 일을 말한다.관광이벤트기획론 , 관광이벤트 기획론생활전문레포트 ,
,생활전문,레포트
관광이벤트기획론






순서
1. 이벤트 시대
(1) 이벤트란 무엇인가
1) 이벤트 concept(개념) 2) 이벤트 特性(특성)
(2) 왜 이벤트를 하는가
1) 개인에 있어서의 기능 2) 기업에 있어서의 기능 3) 국가에 있어서의 기능
(3) 이벤트의 분류
2. 文化(culture) 이벤트
(1) SP 이벤트
(2) SP 이벤트의 必要性
1) 지적 재산권 보호와 BI(Brand Identity) 2) SP이벤트의 파급效果(효과)
(3) 文化(culture) 사업과 지역文化(culture) 축제
1) 지역文化(culture) 시대
2) 지역文化(culture) 축제의 관광상품성
◎ 이천 도자기 박람회
3. 기업 이벤트
(1) 기업文化(culture) 와 이벤트 혁명
◎기업이벤트의 특징
(2) 기업이벤트와 마케팅
1) 기업 이벤트의 종류
① 사내 PR 이벤트 ② 대외 PR 이벤트
2) 마케팅 믹스와 이벤트
◎판촉(Sales Promotion)
4. 이벤트 기획
(1) 기획
(2) 상품 기획
◎7거리
(3) 마케팅 책략
1) 관광 추세의 change(변화)와 흐름 2) 시장조사의 必要性 3) 홍보 4)판촉
(4) 오거나이징
(5) 연출
1) 조직구성 2)Producing 3)Acting
(6) 예산
(7) 평가
1.이벤트 시대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사회는 우리 주변에서부터 사회, 국가에 이르기까지 크고 작은 이벤트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이벤트는 현대인들에게 다른 매체를 대신하여 줄 수 있는 적합한 매체이다.
(1) 이벤트란 무엇인가
1) 이벤트 concept(개념)
이벤트란 인위적으로 기획되어진 일로 참여자간에 현장을 통해 직접적 체험을 나누고 상호 의사소통의 통로가 있으며 다양한 형태의 표현양식을 가진 매체로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유익하고 공적인 일을 말한다.
Download : 관광이벤트 기획론.hwp( 20 )
레포트/생활전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