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부適應 청소년, 어떻게 도울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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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8 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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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부適應(적응) youth이란 누구인가
부適應(적응)에 대한 여러 theory 적 관점이 있겠지만, 여기서는 체계론적 입장과 낙인theory 의 입장에서 부適應(적응)과 부適應(적응) 학생을 보고자 한다. 이 부분에 대하여는 최근 활발한 논의들이 전개되고 있음으로 여기서는 발표자의 사적인 견해를 피력하고자 한다. 그러나 발표자의 시간과 여건 상 오늘 발표하고자 하는 것은 두 가지로 압축하고자 한다. 체계론적 관점과 낙인theory 의 관점에서 부適應(적응) 학생을 살펴보겠다. 두 번째는 학교사회사업이 youth복지의 대안으로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어떤 방향으로 발전이 되어야 하겠느냐는 것을 살펴보는 일이다.
체계론은 한 개인의 문제를 개인과 그를 둘러싼 환경간의 상호작용의 결과로 파악한다. 이때 개인도 체계요, 그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 즉 가족 학교 지歷史회 그리고 나라 전체가 각각 서로 다른 체계가 되며 이들 …(省略)
1997년 5월에 창립한 한국학교사회사업학회는 11월 7일 제2회 학술대회를 개최하면서 그 주제를 “위기의 청소년 어떻게 도울 것인가”로 정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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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7년 5월에 창립한 한국학교사회사업학회는 11월 7일 제2회 학술대회를 개최하면서 그 주제를 “위기의 청소년 어떻게 도울 것인가”로 정하고... , “학교 부적응 청소년, 어떻게 도울 것인가?”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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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997년 5월에 창립한 한국학교사회사업학회는 11월 7일 제2회 학술대회를 개최하면서 그 주제를 “위기의 youth 어떻게 도울 것인가”로 정하고 학교사회사업을 youth 복지 향상을 위한 대안의 하나로 심도 있게 토론한 바 있따 오늘 주어진 タイトル “학교 부適應(적응) youth 어떻게 도울 것인가”는 사실상 학회에서 다루었던 주제와 조금도 다를 바 없는 주제이며 그런 주제를 소홀히 다룰 수는 없는 일이다. 그 하나는 부適應(적응) 학생이 누구인가 하는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