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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차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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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0 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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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중앙집권적 교육과정체제를 지방화하기 위하여 교육과정이 지역화를 강조하고, 교육과정이 실제 교육현장에서 제대로 실현…(drop)
제5차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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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차 교육과정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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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제5차 교육과정은 개정이 방침을 교육과정이 적정화, 내실화, 지역화에 두고, 개정이 strategy으로 지속성(제4차 교육과정이 기본골격 유지), 점진성(혁명적이고 총체적인 개혁보다 현실여건을 감안한 점진적인 改善), 효율성(교육과정이 의도한 대로 기대하는 교육적 성취를 가져오도록 하는 제반조치의 실행)을 제시하였다. 제5차 교육과정은 교육과정 및 교과용 도서 중에서 改善이 필요한 부분만을 개정한다는 것을 기본원칙으로 삼고, 건강한 사람, 자주적인 사람, 창조적인 살마, 도덕적인 사람을 기르는 데 목적을 두었다.설명
순서

1. 제5차 교육과정기(1987~1992)
1) 이념 및 기본방향
2) 편제 및 운영
(1) 초등학교
(2) 중학교
(3) 고등학교
bibliography


1. 제5차 교육과정기(1987~1992)
1) 이념 및 기본 방향
제5차 교육과정은 1987년과 1988년 문교부고시 제87-9호, 87-7호, 88-7호로 공포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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