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기업의 성장 책략의 의의와 유형 및 제품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15:25
본문
Download : 벤처 기업의 성장 전략의 의의와 유형 및 제품전략.hwp
그런데 일단 foundation(창업) 초기의 위험을 돌파하면 초점이 약간 달라진다. 학술적으로 이를 `신생 기업의 위험(liability of
newness)`이라고 부른다. 또 차후 경쟁이 심화될 것을 대비해서 혁
신 경쟁 전술의 준비가 중요해진다.
Download : 벤처 기업의 성장 전략의 의의와 유형 및 제품전략.hwp( 16 )
레포트/경영경제






벤처 기업의 성장 책략의 의의와 유형 및 제품책략
설명
벤처,기업,성장,전략,의의와,유형,제품전략,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벤처 기업의 성장 전술의 의의와 유형 및 제품전술
목차
벤처 기업의 성장 전술
Ⅰ. 벤처 기업의 성장 전술
1. 벤처 기업 성장 전술의 의의
2. 벤처 기업의 성장 제약
1) 자본 제약
2) 불확실한 틈새
3) 기회 adaptation(적응)
4) 인력, 자본, 평판 등 필수적 자원 부족
3. 벤처 기업 전술의 유연성
Ⅱ. 벤처 기업 성장 전술의 유형
1. 기술주도형 전술, 시장주도형 전술 및 원가절감형 전술
2. 특화 전술과 일반화 전술
3. r-전술과 K-전술
4. 선발 주자 전술과 후발 주자 전술
1) 선발 주자의 강점
2) 후발 주자의 강점
5. 존속적 혁신 전술과 파괴적 혁신 전술
6. 생식 전술
Ⅲ. 벤처 기업의 제품 전술
1. 고객 인지
2. 시장 이해
3. 제품 定義(정의)
4. 제품 경쟁 分析
reference
벤처 기업의 성장 전술
I. 벤처 기업의 성장 전술
1) 벤처 기업 성장 전술의 의의
foundation(창업)했다고 모...
벤처 기업의 성장 전술의 의의와 유형 및 제품전술
목차
* 벤처 기업의 성장 전술
Ⅰ. 벤처 기업의 성장 전술
1. 벤처 기업 성장 전술의 의의
2. 벤처 기업의 성장 제약
1) 자본 제약
2) 불확실한 틈새
3) 기회 adaptation(적응)
4) 인력, 자본, 평판 등 필수적 자원 부족
3. 벤처 기업 전술의 유연성
Ⅱ. 벤처 기업 성장 전술의 유형
1. 기술주도형 전술, 시장주도형 전술 및 원가절감형 전술
2. 특화 전술과 일반화 전술
3. r-전술과 K-전술
4. 선발 주자 전술과 후발 주자 전술
1) 선발 주자의 강점
2) 후발 주자의 강점
5. 존속적 혁신 전술과 파괴적 혁신 전술
6. 생식 전술
Ⅲ. 벤처 기업의 제품 전술
1. 고객 인지
2. 시장 이해
3. 제품 定義(정의)
4. 제품 경쟁 分析
* reference
* 벤처 기업의 성장 전술
I. 벤처 기업의 성장 전술
1) 벤처 기업 성장 전술의 의의
foundation(창업)했다고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 아닌것이다 . foundation(창업) 이후 어떻게 성장할 것인지는 다른 차
원의 課題이다. foundation(창업) 초기 벤처 기업은 대체로 돈 문제, 인력 문
제, 시장 진입 課題들로 둘러싸여 있다 `자금`, `인력`, `시장`들은 벤처가 살아남기 위해
극복해야 하는, 그렇지만 너무나도 힘겨운 장벽이다. foundation(창업) 초기의 위험을 돌파하는 전술을 `foundation(창업) 전술`이라 한다면, 성장을 관
리하는 전술을 `성장 전술`이라고 한다. 중요한 것은 지속적
으로 파먹을 수 있는 시장을 확보하는 것이다. 특히 이 시점에 오면 조직 구조의 체계화, 위험 회피
를 위한 다각화 전술, 자본 이익 극…(省略)
벤처 기업의 성장 책략의 의의와 유형 및 제품책략
벤처 기업의 성장 전략의 의의와 유형 및 제품전략 , 벤처 기업의 성장 전략의 의의와 유형 및 제품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벤처 기업 성장 전략 의의와 유형 제품전략
다. 이러한 것을 극복하기 어렵기 때문
에 foundation(창업) 초기에 실패할 위험이 높다.